interest 는 ‘관심사‘라는 뜻이에요. 근데 ‘관심이 있다‘라는 패턴은 ‘to be interested‘라고 해요. 그래서, ‘난 … 에 관심이 있다‘고 할 때 “I am interested in (관심사)”라고 하면 됩니다.
- I am interested in (관심사).
난 (…)에 관심이 있다. - Are you interested in (관심사)?
(…)에 관심이 있어요? - Why are you interested in (관심사)?
왜 (…)에 관심이 있어요?
이번에 이 3 가지 패턴을 연습하도록 하겠습니다.
I am interested in (관심사).
이 패턴은 그냥 ‘난 (…) 에 관심 있다‘라는 뜻이에요. 주어에 따라 be 동사 의 형식을 바꿔야 돼죠? 관심사 자리에 ‘명사‘나 ‘동명사 + 목적어‘를 붙이면 돼요.
- I’m interested in other cultures.
저는 다른 문화에 관심이 있어요. - We’re interested in learning English.
우리는 영어를 공부하는 데 관심이 있어요. - She’s really interested in music and art.
그녀는 음과와 미술에 관심이 많아요.
really interested 는 ‘관심이 많다‘라는 뜻입니다.
Are you interested in (관심사)?
Are you interested in (…) 는 의문 형식입니다. 사용법은 비슷하죠. 주어데 따라 be 동사의 형식을 바뀌면 됩니다.
- Are you interested in Japanese?
일본어에 관심이 있으세요? - Are they interested in studying law?
그 분들은 법률 공부에 흥미가 있으시나요? - Is he very interested in history?
그는 역사에 관심 많아요?
이 패턴의 앞에 의문사를 붙여도 돼요!
Why are you interested in (…)?
위 패턴의 앞에 의문사를 붙여도 됩니다. Why 를 붙이면, 이 패턴은 ‘왜 (…)에 관심이 있나요?’라는 뜻이 되고, What 를 붙이면 ‘관심사가 뭐에요?’라는 뜻이 됩니다.
- What are you interested in?
관심사가 뭐에요? (무엇에 관심이 있어요?) - Why are you interested in English?
왜 영어에 관심 있으세요? - Why are you interested in studying law?
왜 법률 공부에 흥미를 갖고 있으세요?
Comments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