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 am ready to 〜 는 ‘〜할 준비가 됐어요‘ 의미하는 패턴입니다. ready 는 주로 형용사로서 사용되지만, 동사로서 쓸 수 있는 경우가 있긴 있어요. 동사로서 쓸 때는 ‘준비하다‘라는 뜻이 되는데, ready 보다 prepare 더 많이 사용됩니다. ready 는 특히 다음과 같은 패턴으로 사용됩니다.
- I am ready to (동사원형)
~할 준비가 되었다 - I am ready for ([동]명사)
~의 준비가 되었다
위의 패턴들은 아주 비슷하지만, 사용법은 조금 다르죠. to 는 동사원형과 같이 사용되는데, for 는 명사 또는 동명사와 같이 사용됩니다. 그래서, 어떤 일이나 사물의 준비가 되어 있으면 I am ready for ([동]명사) 쓰고, 어떤 동작을 할 준비가 되었다면 I am ready to (동사원형)을 씁니다.
할 준비가 되었다: I am ready to
I am ready to 〜 는 ‘〜할 준비가 되었다‘ 라는 뜻이죠? ‘주어 – be 동사 – ready to – 동사원형‘ 라는 패턴으로 사용됩니다.
- I’m ready to go home.
난 집에 갈 준비가 다 되었어. - We are ready to work.
우리는 일을 할 준비가 되었습니다. - I am ready to return to Japan.
일본에 돌아갈 준비가 됐어요. - I am ready to show you.
보여줄 준비가 됐어요.
의문형은 ‘be 동사 – 주어 – ready to – 동사원형’이 됩니다.
Example 1
Are you ready to order?
준비하실 준비가 되었어요?
Yes, I’ll have a small ice coffee.
네, 작은 아이스 커피 하나 주세요.
Example 2
Are you ready to go?
갈 준비 됐어?
Yeah, let’s go.
응, 가자.
그러면, I am ready for 〜 의 사용법을 보여드릴게요.
준비가 되었다: I am ready for
I am ready for 〜 는 ‘〜의 준비가 되었다‘라는 뜻이죠. for 의 뒤에는 명사 또는 동명사를 붙여 표현하세요.
- I am ready for work.
일을 할 준비가 됐습니다. - I’m ready for the test.
시험 준비 잘 됐어요. - I am ready for anything.
어떤 일이든 준비가 되어 있어.
일상 회화에서는 I am ready for 〜 가 ‘기대하고 있다‘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.
- I am ready for summer break!
여름 방학 너무 기대하고 있어! - I am ready for the weekend.
주말 너무 기대하고 있어. - I am ready for the trip!
여행 가는 거 너무 기대하고 있어!
I am getting ready for/to
I am getting ready 는 ‘할 준비를 하고 있다‘라는 뜻입니다. 사용법과 의미는 비슷하지만, 진행형이죠. 다른 패턴과 마찬가지로, to 의 뒤어 동사원형을 붙이고, for 의 뒤에는 명사 또는 대명사를 붙여 표현하세요.
- I am still getting ready.
아직 준비하고 있어요. - I am getting ready to go back home.
집에 갈 준비를 하고 있어요. - I am getting ready for work tomorrow.
내일 일을 준비하고 있어요. - I will get ready to find work.
나는 일자리를 찾기 위해 준비할 거예요.
Comments: